듀얼모니터 바탕화면 다르게 설정하기 - 듀얼모니터 바탕화면 따로 설정

듀얼모니터 바탕화면 다르게 설정하기 - 듀얼모니터 바탕화면 따로 설정



요즘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가 오래되어 새로운 모니터를 구매하게 되면 이전에 사용하던 조금은 부족한 모니터를 서브모니터로 두고 많이들 사용하기 때문인 듯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이미 듀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마음 같아서는 피벗 모니터도 하나 더해서 모니터를 3개정도 두고 싶다는 망상을 하고 있습니다. 주식같은 것 하시는 분들은 모니터를 10개씩도 놓으신다고는 하는데 그건 정말 무시무시한 상황이라고 생각되는군요.

보통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다보면 같은 바탕화면인 것이 조금은 불만일 때가 있을수 있습니다. 저는 딱히 큰 개성을 추구하는 타입은 아니지만서도 사용하다보니 조금은 질리곤 하더군요. 이에 서로다른 모니터 바탕화면을 사용할수 없을까 찾아보던중 듀얼 모니터의 바탕화면을 서로 다르게 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만 그래픽 카드가 엔비디아 사의 GeForce 계열이여야 한다는 것이 전제입니다. 타사의 그래픽카드 설정방법은 자세하게는 모르겠습니다만 어느정도 급이 있다면 이와 비슷한 기능이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마도 적용하는 방식또한 조금은 비슷한 호환성을 가지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군요. 우선 엔비디아사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하신다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 듀얼모니터 바탕화면 다르게 설정하기


- 우측 트레이 아이콘 상의 엔비디아 아이콘을 클릭, 혹은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nView Desktop Manager' 을 실행합니다.



- 이어 아래와 같은 설정창이 열리게 됩니다. 이곳에서 바탕화면 탭으로 들어간뒤 우측하단 등록정보를 클릭하여 열어줍니다.



- 이어 노출되는 바탕화면 등록 정보 창에서 기본설정상 1번의 체크유무를 확인합니다. 체크가 되어있지 않을시 체크박스를 설정하면 '다른 디스플레이의 배경 이미지' 탭이 활성화 됩니다. 이어 듀얼모니터중 하나의 디스플레이를 골라 클릭을 한뒤 '배경 이미지 변경' 이라는 부분을 클릭하여 바꿀 이미지를 설정해 줍니다.



- 배경으로 지정하고자 하는 배경화면을 골라봅시다. 저같은 경우에는 애플의 로고를 바탕화면으로 설정해 보겠습니다. 대상을 선택한뒤 열기를 눌러 실행합니다.



- 이어 선택된 이미지가 듀얼모니터의 확장 티스플레이 배경화면으로 지정됩니다.



- 이와 같은 방식으로 또다른 디스플레이 바탕화면의 이미지또한 바꾸어 보겠습니다. 해당디스플레이를 클릭한뒤 '배경 이미지 변경'을 눌러 다른 바탕화면 이미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 이어 아래와 같이 듀얼 디스플레이의 바탕화면이미지가 모두 다르게 설정이 되었습니다. 이어 적용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 만족스러운 결과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유용한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