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이안써져요]한글이 안써질때 해결방법 - 한글안써짐 해결

[한글이안써져요]한글이 안써질때 해결방법 - 한글안써짐 해결


이제 막 새롭게 컴퓨터를 구입 했다던가 포맷을 한지 얼마되지 않았다면 정말 상관없는 상황이지만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한글안써짐 현상이 생길때가 있고는 합니다. 한국사람이 컴퓨터를 쓰는데 한글이 안써진다면 이루 말할수 없는 난감한 상황인데요, 간단하게 한/영키를 눌러 해결이 되었으면 합니다만 사람 마음대로 들어주는 컴퓨터가 아니기에 속만 타들어 가는 경험을 격어본적이 있지않은가 합니다. 한글안써짐 현상이 벌어지는 이유는 시스템 충돌로 인한 오류라고 하지만 유형이 다양하기 때문에 딱잘라 이때문이다 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방법등으로 시도했을시 높은 성공률을 보이기에 추천드립니다.


○ 단순 한글 안써짐 해결

- 키보드 좌측 Shift+Ctrl+Art/키보드 우측 Shift+Ctrl+Art 키를 번갈아 가며 누르게 됬을시 해결되는 경우가 종종있고는 합니다. 이는 상당히 간단한 해결방법이며 메모장에 한글로 아무 글이나 쳐본뒤 다시 인터넷 창에 글을쓰면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프로그램 조작 해결

-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된다면 정말 아름다운 상황 이겠지만 한글 안써짐 해결법을 찾는 분중에서 위의 방법을 실행하지 아니하고 해결법을 찾으시려는 분은 많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프로그램적으로 조금은 조작을 해야 해결이 될듯 하며 자세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시작 → 실행 → regsvr32.exe /u msimtf.dll 입력 후 확인. 이어 아래와 같이 완료 성공창 확인.
* 윈도우7의 경우 윈도우키 + E 키를 사용하여 실행창을 열기 가능.


- 이어 시작 → 실행 → regsvr32.exe /u msctf.dll 명령어를 다시한번 입력하여 실행합니다. 이는 위의 명령어와 비슷하게 보일지 모르겠지만 조금은 다른내용입니다.



○ 레지스트리 조작 해결법

- 위의 방법을 통하여 대부분이 해결 되겠습니다만 아쉽게도 안되는 상황이 벌어지고는 합니다. 이때 조금 복잡하지만 레지스트리 조작으로 이를 해결할수 있습니다.

- Ctrl + Alt + Delete로 작업 관리자 창으로 들어갑니다. 이어 프로세스 탭의 ctfmon.exe를 종료해 준뒤 시작 → 실행 → regedit로 들어간뒤 hkey_currrent_user에서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run 을 경유 ctfmon.exe를 삭제한뒤 재부팅을 합니다.



문제없이 해결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