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 베드섹터 검사 프로그램 hd tune pro 4.60/한글판 포터블 하드튠

하드디스크 베드섹터 검사 프로그램 hd tune pro 4.60/한글판 포터블 하드튠




오늘은 하드디스크의 오류 검사/성능체크/벤치마크 등에 사용되는 프로그램 하드튠 HD Tune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하드디스크를 구입 했을시 하드의 성능여부와 오류 등의 문제점들을 체크하여야 합니다. 이를 거치지 않고 정상적이지 못한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다 데이터가 싹 날라가게 된다면 참으로 난처한상황이 아닐수 없습니다. 소개하는 하드튠은 한글판 포터블 버전이며 아래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이어서 사용 설명입니다.



○ 하드튠 HD Tune 사용법

- 하드튠을 사용하여 하드디스크의 오류검사/성능검사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터블 버전이기에 다운 받으신 프로그램을 그냥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는 하드튠의 실행화면으로 하드디스크의 다양한 정보를 열람할수 있는 탭과 더불어 좌측 상단의 박스에서 검사를 요하는 하드디스크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제 하드는 SSD하드로 SAMSUNG 470 Series S라는 하드명이 뜨게 됩니다.




- 하드튠을 이용 벤치마크를 해본결과 입니다. 하드디스크의 성능을 좌우하는 것은 큰 용량과 더불어 정보를 읽어내는 속도로 벤치마크를 통하여 하드디스크의 읽기/쓰기 속도를 체크할수 있습니다.



- 정보 탭을 통여 하드디스크의 파티션 상태/지원기능 등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 건강상태 탭에서는 하드디스크의 오류상태를 확인할수 있으며 이는 하드상태에서의 검사 프로그램에 따라 오류로 나오는 부분과 정상부분으로 나뉘어 집니다. 간혹 하드디스크의 케이블이 불량임에 오류가 나올 수도 있음을 유의하여야 합니다.



- 오류 검사시 하드디스크의 배드섹터 유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배드섹터가 존재하게되면 아래와 같이 초록점이 아닌 빨강 점으로 표시되어 집니다. 배드섹터를 뜻하는 빨강 점을 다수 확인한다면 바로 하드디스크의 자료를 백업한뒤 A/S를 받거나 새로운 하드를 구입하여야 합니다.



- 이외의 탭을 통하여 하드디스크의 소음과 추가적인 테스트를 해볼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있어 자료를 보관하는 하드디스크는 가장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단지 구입했을 시의 문제 여부 외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필요로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