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다운로드, 확장프로그램 활용

말많은 크롬을 설치 했습니다. (크롬을 설치 하고자 하시면 아래의 주소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https://www.google.com/intl/ko/chrome/browser/


파이어폭스와 엎치락 뒤치락 하더니 지금은 속도 면에서 완전한 우위를 점하며 많은 사람들이 크롬으로 갈아 탄듯합니다. 파이어폭스의 무분별한 업데이트에서 비롯한 다양한 에러도 무시 못할 이유겠습니다.


이제까지 익스플로러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해 왔지만 크롬을 사용해보니 속도에 놀랐습니다. 또한 브라우저가 지원하는 기본 기능에서 볼때 익스플로러와는 비교되지 않을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며 확장프로그램 설치를 통하여 웹 활용에 부족함이 없다고 느껴집니다.


웹 공용화를 외치는 구글의 모토에 맞도록 기본 기능에서 제공하는 국가별 언어 번역은 상당히 매력적인 느낌으로 다가왔습니다. 또한 기본 화면에서 제공하는 추가 애플리케이션의 설치로 다양성을 추구하는 합리적 편리함이 좋았습니다.


[크롬 실행시 기본화면 애플리케이션과 방문페이지]



익스프롤러를 통해 기본적인 웹서핑을 즐겼다면 여기서 크게 만족할수 있지만 알툴바 등의 웹서핑 도구툴을 사용했다면 조금의 부수적 프로그램등은 필요 합니다. 크롬에서는 지원가능한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이 있으며 집어낼수 없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기능들을 찾아 설치함이 주요하겠지만 다수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경우 파이어폭스와 마찬가지로 웹 로딩 속도가 늦어지는 경우가 있기에 5개 내외의 확장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은 다양한 개발자들이 만들지만 가끔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기적 업데이트를 통해 금방금방 해결되긴 하지만 Google 에서 만든 확장 프로그램의 경우는 크롬과의 호환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는 알툴바의 마우스 액션, 우클릭 해제 기능을 Pig Toolbox 를 통해 해결 하였고 화면캡쳐 기능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screen capture 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또한 파이어폭스에서 인기를 얻었던 Adblock Plus 를 다운받았습니다. 이는 광고나 후킹, 악성 코드 배포의 위험을 가진 사이트 등을 막아주며 안정성 있는 웹서핑을 가능케 합니다. 마지막으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Search By Image 를 통해 웹서핑중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찾았을시 해당 이미지와 비슷한, 다른 크기/화질의 이미지를 검색할수 있는 기능을 설치 했습니다.


[Adblock Plus, Pig Toolbox, screen capture, Search By Image]



애플리케이션은 차후에 조금더 확인하며 유용한 것을 찾아봐야 겠습니다. 시작 화면에서 Chrome Web Store 를통해 앱스토에 들어가면 다양한 앱과 확장 프로그램등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