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편집 프로그램 - 무설치 pdf 뷰어


PDF-X Change Viewer v2.5.210 (portable)


 간단한 PDF 파일 뷰어, PDF 파일 편집, PDF 파일 인쇄, 다양한 이미지 포맷 변환 등의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PDF 뷰어 프로그램 PDF-X Change Viewer 입니다. 탭 방식을 지원하여 다수의 PDF 파일을 동시에 볼수 있으며 화면의 확대, 축소, 드레그를 통한 페이지 넘김, 페이지 북마크, 이미지 편집, 간편 인쇄, 캡쳐 등을 지원하는 이 프로그램의 최고 장점은 무료이며 포터블 버전이라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PDF 파일의 보기, 인쇄, 편집 등을 위해서는 매번 사용하고자 하는 PC에서 PDF 뷰어를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운 점이 있으며 Adobe Acrobat Reader의 경우 단순 보기기능, Adobe Acrobat Professional의 경우 유료인 부분을 생각하면 이는 상당한 매력입니다. 무설치 버전인 PDF-X Change Viewer을 이동식 저장기기에 저장하여 어떤 PC에서든 PDF 파일의 보기, 인쇄, 편집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과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기능은 사용에 문제가 없지만 일부 고급 기능은 시리얼을 입력해야 사용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사용법을 참조 하시면 됩니다.


PDFX_Vwr_Port2.5.210.zip




PDF-X Change Viewer 사용법


 다운받은 위의 압축파일을 해제합니다.




 압축이 해제된 폴더에서 PDFXCview.exe 를 실행합니다.




 File >Open, 혹은 Open 아이콘을 클릭하여 보거나 인쇄, 편집이 필요한 대상 PDF 파일을 실행합니다. 해당 파일을 찾을때 탐색창 우측에 해당 파일 이미지의 미리보기가 뜨며 이를 확인하여 편하게 찾을수 있습니다.




 PDF 파일이 탭 형식으로 열렸습니다. 여기서 File > Print 항목을 통해 인쇄, File > Export 기능을 이용하여 다양한 확장자로 이미지 파일변경을 할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 변경이 가능한 확장자는 BMP, PNG, GIF, PBM, PGM, PPM, JBIG2, JPEG, WBMP, JNG, PCX, DCX, TGA, TIFF 입니다.




 간단한 편집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편집용 툴바를 활성화 시켜야 하며 이는 View > Toolbar 경로를 통해 필요한 툴바를 지정하거나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Customize Toolbar 경로를 통해 툴바를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편집에 필요한 툴바 설정이 완료 되었다면 이를 통해 다양한 편집이 가능합니다. PDF 이미지의 회전, 이전 작업 취소/다시, 스크린샷, 줌, 화면확대, 비율지정, 글쓰기, 메모, 텍스트 편집, 말풍선, 선/도형 그리기, 스템프 등의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편집에 용이한 위치로 툴을 이동하여 이용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