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집 다운로드 - 최신버전 v8.61

ㆍALZip v8.61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압축 프로그램 알집입니다. 개인 사용자의 경우 전혀 제한이 없는 무료사용이 가능 하지만 기업/단체 사용의 경우 별도의 유료 구매가 필요 하다는 점이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국내 압축 프로그램 시장에서 반디집과 7z 을 누르며 1위를 차지하고 있고 독자적인 EGG, ALZ 등의 압축 포맷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의 이스트 소프트 알툴즈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 받아 주시면 되며 간단한 설치/사용법은 이어지는 내용을 참조 하시면 됩니다.

 

ALZip v8.61 (이스트소프트 공식 페이지)

http://www.altools.co.kr/Download/ALZip.aspx

 

ALZip v8.61 (설치 파일)

ALZip861.exe

 

ㆍALZip 설치, 사용


 다운로드 받은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한 뒤 라이선스 계약에 동의 합니다. 이어 설치 방식을 지정하며 빠른설치를 클릭할 경우 기본 설정으로 알집이 설치 됩니다. 이때 이스트 소프트에서 운영하는 포털 서비스 ZUM이 익스플로러 홈페이지로 지정 됨으로 필요 여부에 따라 체크박스를 지정/해제 하시면 됩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기, 시작프로그램 바로가기, 설치 경로 등의 부수적인 설정이 필요 하다면 하단의 사용자 지정... 을 클릭하여 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지정 설치를 누를 경우 우측과 같은 설정이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체크박스를지정한 후 설치를 눌러주면 바로 설치가 완료 됩니다.

 

 

 

 알집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압축 파일 형식이 자동으로 알집과 연결되어 압축파일을 실행하면 알집을 통해 압축을 하거나 해제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특수한 경우로 압축이 연결되지 않은 경우는 아래와 같이 알집을 직접 실행한 뒤 새로압축, 압축 풀기 등의 기능을 통해 파일을 추가하여 이용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