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치마켓] 삼성이 보는 미래의 소비자 <2S+4G> 스마트족, 슬로우 라이프와 G세대

[니치마켓] 삼성이 보는 미래의 소비자 <2S+4G> 스마트족, 슬로우 라이프와 G세대


2S 1. SMART CONSUMER

스마트족은 각종 정보를 입수해서 좋은 물건을 싸게 구입하는 똑똑한 소비자입니다.
스마트족은 대부분 일터에서 경력이 쌓여 소비할 시간과 구매력을 갖춘 30~40대입니다.
체리피커는 기업들이 진행하는 이벤트, 판매 방식 등을 이용해 이점만 취하는 얌체족 소비자라고 할 수 있어요.




2S 2. SLOW LIFE

슬로우 푸드와 웰빙 등은 이미 많이 이야기되는 부분인데요.
현재까지의 웰빙과 다른 차원의 슬로우 라이프 서비스 및 상품이 쏟아질 전망입니다.
한국도 점점 노령화 되어 가고 있어 건강에 대한 많은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어요.
100세 장수 시대에 행복하게 사는 4대 빅트렌드는 다음과 같다고 해요.


위 4대 트렌드와 관련된 상품과 서비스가 쏟아질 것으로 예측돼요.


뿐만 아니라


등의 4G 환경소비 물품이 뜰 것입니다.

 



60대가 새로운 40대로 변화하고 있다는 것은 고령화를 생각해 보면 당연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60대는 더 이상 노년층이 아니라 사회의 중년층으로 떠오를 것입니다.
따라서 60대의 니즈와 40대의 구매력을 결합한 상품들이 속속 등장할 것입니다.




G세대는 바로 지금을 사고 있는 우리이며 글로벌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앞으로 기업들은 글로벌에 익숙한 G세대를 공략한 제품을 개발할 것입니다.


[니치마켓] 삼성이 보는 미래의 소비자 <2S+4G> 스마트족, 슬로우 라이프와 G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