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피 주소 확인방법_아이피확인사이트+ip 확인 명령어

내 아이피 주소 확인방법_아이피확인사이트+ip 확인 명령어


가끔 내가 사용하는 아이피 주소를 알아야 할때가 있곤 하는데요!
오늘은 이럴때를 위해서 내 아이피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조금더 다양할수도 있겠습니다만.... 비교적 간단하게 알아보는 방법으로는 크게 2가지가 존재합니다.
하나는 단순히 내 아이피를 알려주는 사이트를 찾아 가는 것!
다른 하나는 윈도우상의 실행창에 명령어를 집어넣어 아이피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쉬운 방법이라고 한다면 사이트를 찾아 들어가는 것이겠습니다만....
혹여나 특수한 이유가 있다고 한다면 윈도우 실행창에 명령어를 넣어 아이피를 확인하는 방법이 좋다고 하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 사이트를 통한 아이피 확인법


- 정말 간단합니다.
  그냥 아래의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http://www.whatismyip.com
  저는 저의 아이피를 노출시키지 않으려고 000.00.000.00 으로 바꾸어 놓았지만 저위치에 자신의 아이피가 뜨게 됩니다.




○ IP확인 명령어


- 시작/윈도우키 후 실행을 눌러 실행창을 띄워줍니다.
  실행창 단축키를 사용하여도 되며 이는 <윈도우키 + R> 키 입니다.




- 이어 cmd라는 명령어를 입력해 줍니다.



- 이어 커맨드창이 열리게 되는데요!
  이어 ipconfig 입력후 엔터를 눌르면 나의 아이피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내 아이피 주소 확인방법_아이피확인사이트+ip 확인 명령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