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마그넷 사용법 - 토렌트 마그넷 쓰는법/사용법

토렌트 마그넷 사용법 - 토렌트 마그넷 쓰는법/사용법



오늘은 토렌트 마그넷 사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렌트는 보통 시드라고 하는 주소파일을 사용하여 다양한 사람들과의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하여 파일일 공유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시드뿐만 아닌 단순 주소만을 사용해서도 원하는 파일이나 자료, 정보등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요컨데 토렌트에서 주소를 사용하여 다운로드 받는 기능을 마그넷이라고 하며 마그넷주소의 형식은 magnet:? 와 같은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 마그넷 사용법

- 일반적으로 아래의 이미지에서 드레그된 주소를 마그넷의 주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만 위에서도 언급 했듯이 마그넷의 주소는 magnet:? 의 형태를 띄게 됩니다. 이와같은 주소를 대상으로 마그넷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자신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파일의 마그넷 주소를 얻은뒤 복사하여 유토렌트를 실행한뒤 아래의 빨강 박스안의 사슬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마그넷 주소를 추가해 줍니다.



- 이어 아래와 같이 토렌트 추가를 위한 마그넷 주소창이 나오게 되며 이곳에 복사한 마그넷 주소를 입력하여 줍니다.



- 다른 방법으로는 '파일 → 주소에서 토렌트 추가'를 통하여 마그넷 주소의 입력이 가능합니다.



-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하면 마그넷 주소의 입력만으로 토렌트 시드를 추가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보며 다운받고자 하는 프로그램/파일의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내가 받고있는 파일에서 마그넷 주소를 추출 할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시드를 통하여 프로그램/파일등을 다운받고 있을시 시드없이 간단하게 마그넷 주소만으로 다운로드 받고자 마그넷 주소를 추출 해야할 때가 있으며 간단한 방법으로 마그넷 주소를 얻을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받고있는 프로그램/파일을 우클릭한뒤 자석주소 복사를 누름으로 해결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