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게임 부족전쟁(Tribal Wars) : 이번엔 노블에 관하여 몇가지 적어보겟습니다. - 초보자가이드(by.천상의시인)

웹게임 부족전쟁(Tribal Wars) : 이번엔 노블에 관하여 몇가지 적어보겟습니다. - 초보자가이드(by.천상의시인)



○ 이번엔 노블에 관하여 몇가지 적어보겟습니다.

마을이 1개뿐이신분들은 모두가 마을이 1개 더늘어나면자원이 2배로 많아질거라는 착각을 하십니다 실제는 자원이 더많이 필요하게 됩니다이유인즉 회광을 노블하셧다면 그회광을 일정수준 이상 건물을 올리셔야합니다그와중에 자원이 많이 들어갑니다.
만약 타유저의 마을을 노블하셧다면 노블후 방어를 위해 병력이 필요할뿐더러 노블당한 부족의 보복공격을 막기위해서라도 병력 생산에 자원을 쏟아부어야 할것입니다.
대게 첫노블인 경우 충성도를 조금식 깍다가 마지막 노블타에 노블이성공합니다.
그마지막 노블타에 참여한 병력은 노블되는순간 본진으로 회군하는것이 아니라
그 노블한 마을에 바로 주둔해버립니다 본인이 다시 회군하기전까지 말입니다
어떤분들은 자신의 병력이 어디로간지 몰라서 해메는 경우도 보앗습니다..
자 위에글처럼 저걸 잘 활용하여 상대방이 자신의 노블타를 막을 여럭이 없다고 판단
하신다면 마지막 노블타엔 공병+귀족 이 아닌 공병+귀족+방병 까지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그이유는 노블되는순간 보낸 방병이 바로 주둔하기에 바로 방어할수가 잇다는것이죠
일명 역노블이라고하는 도저이 상대방의 노블타를 막지 못한유저들이
자신의 귀족으로 공격도착시간을 계산에 10초~1분뒤에 자신의 마을로 노블타 를 보냅니다.
왜냐하면 노블성공후 그마을의 충성도는 17부터 시작합니다
다시말해 누군가 노블성공후 바로 노블타를 맞아 방어가 실패한다면 또다시 바로 마을이
상대방에게 뺏기게 되는거죠 그걸방지하기위해 노블타의 막타는 방병도 섞어 보내는걸 추천합니다
그럼으로 인해 상대방의 부족공격에도 안정해질수도있기때문입니다.
추가로 귀족생산 비용과 금화비용은 별개 입니다.
자신이 노블한 마을수에 따라 필요한 금화도 같이 증가합니다.
마을을 8개 노블하셨다면 그다음 귀족생산엔 9개의 금화가 필요합니다 9명째위 귀족생산이니깐요.

즉 1개마을 =금화1개
2개마을=금화2개
3개마을=금화3개 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3개마을에 들어가는 금화는 총 6개입니다

그리고 귀족생산비용은 마을갯수와상관없이 항상일정합니다.
자신의 자원이 저장고에 가득차잇고 농가까지 막혀잇다면 금화를 생산함으로써 자원낭비를
막을수잇습니다.
금화는 제조하기 클릭후 바로 제조완료가 됩니다 취소할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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