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sc 우회/해제 - hotspot shield vpn 사용법


ㆍHotspot Shield v2.87


 vpn 을 이용한 우회접속 프로그램 hotspot shield입니다. vpn이란 회사, 단체 등에서 폐쇄적인 통신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사설 통신말을 이야기 하며 hotspot shield는 이러한 vpn 기능을 이용하여 kcsc에서 지정한 유해 사이트 차단을 피할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외 파이어 폭스, 구글 크롬, 오페라, 사파리 등의 기타 웹 브라우저를 통한 웹서핑시에도 이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아래의 설치 사용법을 참조 하시면 됩니다.


HSS-2.87-install.exe


ㆍHotspot Shield 설치, 사용법


 핫스팟쉴드의 경우 설치 방법이 간단하며 설치 완료와 함께 사용 설정이 시작됩니다.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한뒤 나오는 설치 화면에서 핫스팟쉴드 툴바 사용에 관련하여 체크박스를 해제 하신 뒤 우측 하단의 install을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한국어는 지원되지 않기에 언어는 기본 지정된 영어로 설치 해야 하는 점이 조금 불편합니다.




 설치 도중 설치 완료후 핫스팟쉴드 실행, 바탕화면 아이콘 생성, 활성중 파이어폭스 종료 의 체크박스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그대로 유지 하시면 되며 설치 완료시까지의 시간이 짧기에 설정하기도 어려운 부분입니다.




 hotspot shield의 설치 완료와 동시에 네트워크 환경을 자동으로 검색하여 기본 설정 준비를 진행합니다.



 vpn 기능의 활성화 여부를 묻는 것으로 hotspot shield의 실행시 자동으로 vpn을 통한 우회접속을 하고자 하면 2번째 설정, 필요에 따라 vpn 기능의 활성화를 지정 하려면 3번째 설정을 지정한 후 apply를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하면 됩니다.


 vpn 기능의 활성화 여부가 중요한 부분은 vpn을 활성화 하여 우회 접속하는 경우 일반 인터넷 이용시보다 인터넷 속도가 늦기 때문입니다.



 설정이 완료되며 자동으로 protected 모드로 vpn이 활성화 되며 우측의 붉은 박스의 pause protection을 클릭하면 일시적으로 vpn 서비스가 정지 됩니다.


 data secured 에서 표시되는 ↓화살표는 인터넷의 다운로드 속도, ↑화살표는 업로드 속도로 일반적인 인터넷 속도는 ↓화살표의 다운로드 속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는 vpn을 활성화 하고 있는 상황에서의 다운로드 속도이며 프로그램 종료, 일시정지시 정상적인 인터넷 속도로 복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