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zip 다운로드 - 32/64 비트

ㆍ7zip v9.30 32/64 bit


 현존하고 있는 압축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압축률과 속도를 가진 무료 압축 프로그램 7zip 입니다. 무료 압축 프로그램 중 국내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반디집 과의 평가를 치면 기능적인 면은 반디집이 좋다는 평이지만 압축률과 속도 면에서는 7zip 앞서는 편입니다.

 

 

 보통 7zip을 통해 .7z 포맷으로 분활된 압축 파일의 경우 7zip을 통해 압축을 해제 해야 안정적으로 에러 없이 압축 해제가 됩니다.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알집이나 반디집의 경우에 에러를 가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32비트, 64비트 구분에 따라 아래의 7zip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 링크에서 OS에 맞춰 다운로드 받으신 후 사용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한국어를 지원하며 7zip을 통한 압축 해제, 설치 방법은 이어지는 내용을 참조 하시면 됩니다.

 

7zip v9.30 (32 bit)

http://downloads.sourceforge.net/sevenzip/7z920.exe

 

7zip v9.30 (64 bit)
http://downloads.sourceforge.net/sevenzip/7z920-x64.msi

 

ㆍ압축파일 생성 가능 포맷

7z, XZ, BZIP2, GZIP, TAR, ZIP, WIM

 

ㆍ압축 해제 가능 포맷

ARJ, CAB, CHM, CPIO, CramFS, DEB, DMG, FAT, HFS, ISO, LZH, LZMA, MBR, MSI, NSIS, NTFS, RAR, RPM, SquashFS, UDF, VHD, WIM, XAR, Z

 

 

ㆍ7zip 압축


 7zip을 실행한 뒤 중앙의 경로를 통해 압축 대상 파일이 있는 경로로 들어갑니다. 이어 압축 대상 파일을 지정한 후 상단 좌측의 추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어 아래와 같이 생성될 압축 파일의 정보를 지정합니다. 압축파일의 포맷, 압축 정도, 압축 방식, 기본 크기, 단어 크기, 솔리드 크기 등의 설정을 지정하며 분활 압축을 위한 볼륨 나누기, 압축 파일을 암호화 시키는 암호 기능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어 좌측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압축이 실행 되며 압축 상황을 보여 줍니다.

 

 

 

 위의 방법과 같이 7zip을 실행해서 하는 방법 외에 압축 대상 파일을 드레그 하여 선택한 후 우클릭 하여 압축파일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압축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이와 같은 방법을 이용 합니다.)

 

 

 

 압축 해제의 경우 해당 압축 파일에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7-zip > 압축 풀기 경로를 통해 압축을 풀거나 7zip 프로그램을 실행한 뒤 해당 경로를 통해 압축 파일을 선택한 후 상단 두번쨰에 있는 압축 풀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압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ㆍ7zip 설치


 다운로드 받은 7zip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한 뒤 사용자 라이선스에 동의 합니다. 7zip의 라이선스는 개인, 기업 모두에게 공개된 오픈 라이선스 입니다.

 

 7zip 설치를 실행하기 전 실행중인 불필요한 프로그램은 종료 한 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이어 설치구성요소와 설정 등을 지정하며 설치 위치를 지정한 후 넥스트를 누른 뒤 이어지는 준비 페이지에서 인스톨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