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파일 합치기, 암호설정 사이트

ㆍFoxy Utils


 오늘은 PDF파일을 합치기, 나누기, 암호설정, 암호해제 등의 편집이 가능한 사이트인 FoxyUtils를 소개 하겠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나 부수적인 가입, 설정 없이 간편하게 PDF 파일을 합치거나 나누거나 암호를 설정하거나 해제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신 후 이어지는 사용법을 참조 하시면 됩니다.

 

Foxy Utils 링크

http://foxyutils.com/blog/archive/

 

 

 

ㆍFoxy Utils 사용법


 해당 사이트를 들어가면 상단에 아래와 같은 실행 아이콘이 있습니다. 순서대로 PDF 합치기(MERGE PDF), 나누기(SPLIT PDF), 암호풀기(UNLOCK PDF), 암호걸기(PROTECT PDF) 입니다. 각각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기능을 실행할 수 있으며 방법은 매우 간편합니다.

 

 

 

PDF 파일 합치기 - MERGE PDF

 

 BROWSE를 클릭하여 합쳐야 될 대상 PCF 파일을 찾아 추가합니다. 순차적으로 파일이 업로드 된 후 우측의 MERGE PDF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어 노란색 창의 Merge PDF Dialog 라는 창이 뜨며 하단 우측의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합쳐친 PDF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합치기 전합쳐진 후

 

 

PDF 파일 나누기 - SPLIT PDF

 

 BROWSE 버튼을 클릭 한뒤 나눌 대상 PDF 파일을 추가합니다. 이어 나누고 싶은 페이지 쪽수를 기입한 후 우측의 SPLIT PDF 버튼을 클릭한 뒤 위에서와 같이 노란 안내창 우측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PDF 파일이 나누어 집니다.

 

 쪽수를 지정할 때 총 10개의 페이지를 가진 PDF 파일이라고 할 경우 아래와 같이 1 to 2를 지정하면 1페이지와 2페이지만 나누어진 PDF 파일이 생성 되어 집니다. 10개의 페이지를 총 5개의 PDF 파일로 나누려고 한다면 1/2, 3/4, 5/6, 7/8 ,9/10 과 같은 순서로 반복해 줘야 합니다.

 

나누기 전나눠진 후

 

 

PDF 파일 암호 해제 - UNLOCK PDF

 

 BROWSE 버튼을 클릭한 후 암호 해제가 필요한 PDF 파일을 찾은 뒤 우측에 해당 PDF 파일의 암호를 입력, UNLOCK PDF 버튼을 클릭한 후 이어지는 다운로드 창에서 다운로드 하면 아래와 같이 암호가 해제 됩니다.

 

암호 해제

 

 

PDF 파일 암호 설정 - PROTECT PDF

 

 BROWSE 버튼을 클릭한 후 우측에서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이어 하단의 부수적인 옵션을 지정한 후 PROTECT PDF 버튼을 클릭, 이어지는 다운로드 화면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대로 암호가 걸린 PDF 파일이 만들어 집니다. 설정에 대한 상세한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암호 설정 _ Require opening password
수정 가능 _ Allow modifications
인쇄 가능 _ Allow printing
이미지, 텍스트 추출 가능 _ Allow copying or extracting text or graphics
양식내 기입 가능 _ Allow filling into form fields

암호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