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려서 한자찾기, 검색 - PC/모바일

ㆍ네이버 한자 필기인식


 한자를 필기를 통해 쉽게 찾을 수 있는 한자 필기 인식 서비스 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한자사전 서비스로 매우 쉽고 간편하게 PC와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자의 대략적인 모양만 맞춰 그리듯이 입력하면 닮은 한자를 보여주며 이중 자신이 원하는 한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꼭 한문 쓰기 방식에 따라 획과 부수를 신경써서 기입하지 않아도 되기에 자신이 찾고자 하는 한자를 애매하게 기억하거나 한문을 쓸 줄 모르는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PC와 모바일로 접속 하면되며 상세한 이용법은 이어지는 내용을 참조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한자 필기인식 (PC)

http://hanja.naver.com/

 

네이버 한자 필기인식 (모바일)

http://m.hanja.naver.com/

 

 

ㆍ한자 필기인식 - PC


 PC 링크로 들어간 뒤 우측의 입력란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한자 입력이 가능합니다. 한획씩 그어 넣을수록 우측에서 바로 해당 결과가 나오며 자신이 원하는 한자가 나오면 이를 클릭하여 검색합니다.

 

 

 

 아래와 같이 해당 한자의 설명과 단어, 고사성어, 숙어 등이 나오며 이를 모양자로 가지고 있는 다양한 한자들이 나열 되며 해당 한자를 클릭하면 한자의 다양한 뜻과 설명, 쓰는법 등이 소개 됩니다.

 

 

 

 필기 인식 외에도 모양자(한자의 구성 글씨)를 통해 한문을 찾을 수 있으며 이는 어떤 한문이던 한문 내의 한 구성요소를 획수에 맞춰 클릭한 뒤 나온 결과에서 자신이 원하는 한자를 찾으면 됩니다.

 

 

 

 검색 결과로 나온 한문중에 페이지 수가 많아서 직접 찾기 어렵다면 상단 우측의 한자 획수별 보기를 클릭하여 획수별로 찾을 수 있습니다.

 

 

 

ㆍ한자 필기인식 - 모바일


 모바일 버전의 링크를 타고 들어간 뒤 표시되는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입력기 버튼을 클릭하면 필기 검색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입력란에 직접 찾고자 하는 한자를 입력한 뒤 우측 하단의 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한자를 찾아낸 후 해당 한자를 클릭하여 원하는 한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