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만화넣기, 안드로이드 만화책 뷰어 - SC뷰어

ㆍSC뷰어 만화책 보기


 오늘은 핸드폰으로 만화책을 넣어 볼 수 있는 만화책 뷰어 에스씨뷰어를 소개 합니다. 핸드폰으로 만화책을 볼때 일반 이미지로 추가하여 갤러리를 통해 보게되면 불편한 상황이 많으며 대부분 만화책 전용 뷰어를 통해 봅니다. 해당 만화 뷰어들은 압축된 이미지 파일을 압축 풀지 않고도 볼 수 있게 해주며 만화를 보기에 편리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 합니다.

 

 

 아래의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며 이어지는 사용법을 참조 하시면 됩니다. (모바일로 접속해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SCViewer (구글 플레이)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attowersoft.scv

 

 

ㆍSCViewer 사용법


 우선 만화파일의 경우는 USB를 통해 압축된 상태로 핸드폰의 저장공간에 넣어서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어려운 방법은 없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SC 뷰어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으며 좌측 하단의 열기 버튼을 통해 보고자 하는 파일을 실행 합니다. 어디에 넣어 두었던 핸드폰 내에 있는 모든 파일을 찾아볼 수 있음으로 경로를 잘 기억해서 찾아 주시면 됩니다.

 

 

 

 이어 아래와 같이 파일이 실행 되며 해단에서 해당 만화책의 이름과 페이지수, 좌/우 등이 표시되며 손으로 넘기거나 터치 등을 통해 만화책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국내 만화인가 일본 만화인가(보통 국내 만화는 좌측에서 우측으로, 일본 만화는 우측에서 좌측으로 봄) 편하게 만화책을 보기 위해서는 페이지의 진행 방향을 지정 하셔야 합니다.

 

 핸드폰 기기의 좌측 하단 (일반적으로, 정확히는 내장된 목록 버튼)의 버튼을 누르면 우측 이미지와 같이 부가적인 설정이 간으함을 볼 수 있습니다.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기본적으로 필요한 설정들을 지정할 수 있으며 환경설정 버튼을 눌러 상세한 환경 설정이 가능 합니다.

 

더보기 메뉴환경설정환경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