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시세조회 - 국토부 매매/전월세 실거래가

ㆍ국토교통부 실거래가시스템


 오늘은 국토부에서 서비스 하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토부에서는 부동산 투기, 탈세 방지의 목적과 실거래가 공개로 인한 부동산 운영등의 이유로 2006년 부터 부동산 매매 실거래 신고제도를 통해 아파트, 단독, 다가구, 다세대, 연립 등의 주택 매매/전월세 가격을 제공하며 이는 매년 분기마다 확정일자 기준으로 공개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국토 교통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서비스에 접속 하시면 되며 이어지는 내용을 참조 하시면 됩니다.

 

국토교통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http://rt.mltm.go.kr/

 

 

 

 위의 링크를 통해 접속한 뒤 페이지 중앙의 실/거/래/가/바/로/가/기 에서 지역을 지정하여 검색하여 볼수 있으며 상단의 아파트실거래가 항목을 클릭하여 볼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을 누르던 같은 페이지로 넘어 갑니다.

 

 

 

 이어 좌측의 카테고리에서 아파트, 다세대/연립, 단독/다가구 등의 대상을 지정한 후 지역별, 금액별, 면적별, 통합조회 등의 조건을 지정한 후 우측에서 거래유형(매매, 전월세), 기준년도(년/분기), 지역(도,구,동,상세) 등의 조건에 따라 지정한 후 우측의 검색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어 아래와 같이 상세한 정보를 여람할 수 있으며 해당 동 내의 타 아파트 등도 쉽게 클릭하여 비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국토교통부에서 아파트 실거래가를 공개하는 공개 개요에 대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