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대기신청, 확인

ㆍ서울특별시 보육포털서비스


 오늘은 서울시 보육 포털 서비스의 어린이집 대기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린이 집은 유아를 위한 교육기관 으로 6세 미만의 미취학 아동을 돌보는 교육 시설로 신청을 통해 아이를 보낼 수 있습니다. 거주 지역내 조건에 맞는 어린이 집에 대기 신청을 통해 입소를 준비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준의 어린이집 정보를 사전에 확인하여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대기 신청 이후 대기 순번을 받으며 차후 신청 결과를 전화/문자 등으로 통보 받을 수 있음에 자신이 생각하는 기준 내의 다수의 어린이 집에 대기 신청을 걸어둔 뒤 기다리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서울시 보육 포털 서비스에 접속한 후 이어지는 내용을 참조 하시면 됩니다.

 

서울특별시 보육포털서비스

http://iseoul.seoul.go.kr/

 

 

 위의 링크를 통해 접속한 뒤 상단, 중앙의 입소 대기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어 우측 하단의 입소 대기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입소대기 신청을 진행합니다. 필요에 따라 입소 우선순위와 제출 서류 등을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이어 입소 대기 신청내의 자치구, 행정동, 시설유형, 시설특성, 평가인증유무, 차량운행여부 등의 기준을 체크한 뒤 우측 하단의 시설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어 신청 조건 내의 어린이 집이 보여지며 이중 원하는 어린이집 항목의 우측 상세보기 버튼을 눌러 상세한 어린이집 정보와 입소 대기신청을 합니다.

 

 

 

 상세 정보를 누르면 해당 어린이 집의 시설정보, 입소 대기자 현황, 시설 사진 등을 통해 해당 시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입소대기신청 항목을 입력한 뒤 우측의 버튼을 눌러 입소 대기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어린이 집에 입소신청을 한 뒤 차후 대기순번을 확인하고자 하면 해당 사이트의 로그인 이후 다시 입소대기신청 항목으로 들어오시면 아래와 같이 나의 최근 예약현황을 추가로 생성되며 대기순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