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게임 부족전쟁(Tribal Wars) - [스크립트/퀵바]퀵바를 활용한 동전줍기에 도전해보자

웹게임 부족전쟁(Tribal Wars) - [스크립트/퀵바]퀵바를 활용한 동전줍기에 도전해보자


예전에 제가 살짝 즐겨썼던 동줍 퀵바입니다.

부족전쟁에서 훼력가가 되느냐의 가장큰 차이를 보이는 것이 꾸준한 동줍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게임시작부터 한시도 빼먹지 않고 꾸준히 시간맞춰 돌려만 준다면 누구는 훼력가가 되는것은 꿈이

아닙니다.

인근 지역에 동줍 라이벌이 있다면 살짝 골치가 아파지며 효율적인 동줍으로만으로도 주변 지역의

상대들의 성장을 더디게 할수 있습니다.

나는 배불러지고 상대들은 마르고....

일석이조의 효과이며 기마와 도끼를 앞세운 소모전보다 다소 위력적이라고도 표현할수 있을정도입니다.

한마디로 쓸만 하지요.

제가 예전에 게임을 할시절에는....

장난삼아 제주변에는 풀한포기 자라지 못했습니다.

소개해드릴 동줍퀵바를 생성하기 전부터 인근지역 25*25까지도 동줍을 하고 다녔기에....

초반에는 동줍을 한다하더라도 그렇게 광범위하게 돌지는 못합니다만....

나중에는 남는 것이 병력이요 한번 동줍 돌때마다 마을의 생산량의 몇배를 벌수 있기에 정말 유용합니다.

초반 중반 후반 성장시의 세력도 구분에도 큰 도움이 되기에 지역을 잡고 꾸준히 해야하는 것이지요....

예전에 제가 약간 음.... 상황이 조금 있던시절에 동줍퀵바에 대하여 아주 자세하게 서술하고 짜집기를하여

부족원들의 초반 교육에 보탬이 되고자 그럴듯하게 써놓은 글이 있었는데요....

날라갔습니다 ㅡㅡ.

그래서 아래의 글로 대체합니다.

아래의 글은 경향게임즈의 게시판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프리미엄서비스를 시작했지만, 막상 쓸려고 하니 뭐가 편한지를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특히 부족전쟁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른바 프리미엄서비스 100% 활용하기. 이번에는 그 첫 번째 시간으로 모든 초보자들의 소망인 동전 줍기(동줍)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단계. 동줍 대상을 찾아보자

 우선 첫 번째 단계로 만만한 상대를 찾아야 합니다. 주로 점수대를 보고 판단하는 분들도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만, 의외로 그냥 빌드를 타기 때문에 마을에 병력이 없는 유저들이 꽤 됩니다. 이런 분 들을 그냥 지나칠 수는 없죠. 일단 찌르고 봅니다.

 [포인트| 적은 병력으로 찌르고 보자.]

 일단 적이 어떤 병력을 갖고 있는지를 찔러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탐병을 사용해 적의 병력 규모를 파악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러나 4서버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분들에게 정탐병이 있을 리 만무합니다.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일단 병력을 보내 보면 됩니다.

 창병과 검병 각각 1개씩으로 찌르기를 시작해 봅시다. 저는 인근에 마을이 10여 곳 있으므로, 대충 입맛에 맞는 데로 3곳에만 먼저 보내보겠습니다. 편의상 A.B.C로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가능한 한 많은 곳에 병력을 보내 자원을 얼마나 획득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이제는 기다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어느 곳에서 병력이 얼마만큼 있는지, 내가 병력을 보냈을 때 약탈이 가능한지를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자 결과가 들어오는 군요. 제걸 먼저 확인해볼까요?




두 군데서 들어왔습니다. A 마을은, 청신호, 즉 공격에 성공했다는 내용이고

 

B 마을은 황신호, 병력을 손실했지만 승리는 했습니다.


그러면 이로서, A,B 마을에는 검투병1, 창병1만 보내면 자원을 긁어올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됐군요.

 
10군데를 보내셨으면, 10군대 중 청신호, 혹은 황신호가 표시된 곳이 아주 많을 것입니다.

 이제는 표시를 보시고, 다음번에 공격을 가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병력이 성장하게 되면, 이제는 검투병10, 창병10 이런 식으로 병력을 보내시면서 2번째로 확인하는 단계를 거치시고, 또 만만한 대상을 파악하시면 되겠죠.

[결론| 청신호가 뜨는 만만한 마을을 찾았다]

두 번째 단계. 동줍, 좀더 쉽게 해보자.

첫 번째 단계에서 만만한 마을들이 확인됐으면, 이제 아주 쉽게 이들을 공략하실 수 있습니다. 굳이 마을을 확인하고 병력을 보내고 창을 닫고, 다른 마을을 클릭하고…. 이 과정을 반복하실 필요 없이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모든 과정이 해결됩니다. 


이는 프리미엄서비스로 사용하실 수 있는 <동적 퀵바>의 강력한 기능 때문입니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적용한 지도 화면입니다. 빨간색 퀵바가 <동적 퀵바>이며 지도의 크기가 커진 부분, 그리고 미니맵에 아군 혹은 적군 마을의 정보가 표시된 것이 특징입니다.


다른 부분은 다음에 설명하기로 하고, 우선 퀵바를 설명하기로 하겠습니다. 

제가 설정한 퀵바를 보시면 특이한 숫자가 눈에 띄실 겁니다. 기본적인 퀵바와 달리 화면 하단에 숫자 1과 2가 표시돼 있습니다. 제가 동적 퀵바를 입맛에 맞게 편집했기 때문입니다. 


숫자 1과 2에 오늘 이야기할 비밀이 숨어있습니다.

자 그러면 지금부터 눈을 크게 뜨고 하나하나 따라 해봅시다.




퀵바를 편집하기 위해서는, 설정 탭의 퀵바 편집기를 여서야 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지면, 퀵바를 입맛대로 수정하기 위한 설정 프로그램입니다. 퀵바에 새로운 메뉴를 등록하기 위한 새로운 링크 추가와 행바꿈 추가하기, 아래쪽의 화살표, 그리고 퀵바 새로 설정하기가 눈에 띕니다.


[ 각 메뉴의 기능 ] 

새로운 링크추가 - 퀵바에 새 메뉴를 등록한다

행바꿈추가하기 - 아래 항으로 신규 메뉴를 편입시킨다 

화살표 - 각 메뉴간의 표시 순서를 정한다

퀵바 새로 설정하기 - 수정된 퀵바를 원래 설정으로 불러온다. 


여기서 설명할 부분은 새로운 링크 추가입니다. 무턱대고 일단 링크 추가하기를 눌러봅시다. 


이것이 링크 추가하기 툴이자, 이번 강좌의 비법을 담은 툴입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일반 즐겨찾기를 등록해 자주 눌러주는 버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참가명: 새로운 링크에 등록할 이름, 이미지-URL: 새로운 링크에 표시할 이미지, 목적 URL: 즐겨찾기 할 주소]를 입력하는 원리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 원클릭 동전 줍기는, 한마디로 과거에 병력을 보냈던 기록을 바탕으로 똑같이 수행해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이 원리로 퀵바를 등록해봅시다.



우선 앞서 첫 번째 단계에서 확인했던 [청신호가 뜨는 마을]을 공격했던 보고를 찾아봅시다. 보고를 클릭하신다음, 청신호가 표시됐던 자료를 클릭하시게 되면 손쉽게 해당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는 아래쪽을 확인해보면,  

동일한 군대로 다시 공격하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러면 그곳에다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대고, 바로가기 복사 버튼을 눌러봅시다.


복잡한 꼬부랑글씨로, 링크가 표시될 것입니다.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 주소를 일일이 기억하지 않으셔도 퀵바 동줍을 하시기 에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자 드디어 퀵바를 활용할 때가 왔습니다.

 

다시 퀵바 설정으로 돌아가셔서, 다음과 같이 입력해봅시다.


 

참가 명에1, 이미지URL칸은 비워두시고, 목적 URL에는 아까 복사하신 내용을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OK를 누르시면 짜잔.

마법의 숫자 1이 탄생했습니다.


이제 아무것도 필요 없이 숫자 1을 누르시고, OK만 누르면 즉석에서 병력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취향대로 1번에서부터 200번 아니 2000번까지도 등록이 가능하니, 원하시는 만큼 만드셔서 편리한 동줍라이프를 보내시기를 기원합니다.

 [결론: 클릭한번으로 동전 줍기가 가능하다]

 
- 퀵바를 이용한 인근마을 공격편 끝


웹게임 부족전쟁(Tribal Wars) - [스크립트/퀵바]퀵바를 활용한 동전줍기에 도전해보자